[산업일보] 티쿤, GMD사업으로 중소·중견기업 온라인 해외진출 지원

[SBS CNBC] GMD 사업, 해외수출 판 키운다…‘티쿤’ 해외직판 노하우 전수
2017년 9월 15일
[연합뉴스] 애드프린트 10주년 기념 일본 걸그룹 ‘카멘죠시’ 특별공연
2017년 9월 20일

2017-09-18 16:41:00

[산업일보]
(주)티쿤글로벌이 GMD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GMD 사업이란, 민간 수출 전문 기업이 성장 잠재력이 높고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수출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전 과장을 밀착 지원하는 사업으로, 정부는 올해 120억원 상당의 예산을 투입해 글로벌 시장 개척 기업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정부가 GMD를 선정하면, GMD가 수출유망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해 지원한다. 

전자상거래 분야 GMD로 선정된 티쿤글로벌은 2007년 일본 시장에 명함, 스티커, 전단지 등의 인쇄 광고물 사이트로 진출, 17억엔(한화 약 173억대)의 연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국내 50여개의 중소기업을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키는 등 해외 무역 발전에 이비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GMD(민간 수출 전문 기업)에 선정됐다.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550여개 중소기업 중 약 15개 기업이 티쿤을 통해 해외 진출한다. 티쿤이 유통채널 및 진입지원, 통관·배송, 사후관리까지 수출 전 과정을 통합지원하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고 안전하게 해외시장에 안착할 수 있다. 

 

 

 

 

 

 

 

 

 

 

 

 

특히 티쿤이 지원하는 현지화 독립몰 플랫폼은 최근 주목받는 해외수출 방법으로 올해 처음 지원 대상에 포함돼 화제가 됐다. 

티쿤글로벌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총 15개 기업이티쿤을통해해외진출한다”며“티쿤은 170억대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쇼핑몰 구축, 현지법인 대행, 결제·배송시스템 현지화, 교환·반품, 마케팅 등 해외 수출 전 과정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http://www.kidd.co.kr/news/196271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