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티쿤글로벌 ‘티쿤식 기업문화’ 이슈

[NEWS1] 티쿤, 6개 분야 신입·경력직 채용
2017년 8월 24일
[이뉴스투데이] 해외직판 플랫폼 티쿤, 51번 째 해외 쇼핑몰 오픈
2017년 8월 24일

2017.08.21 17:21

(주)티쿤글로벌의 ‘티쿤식 기업문화’가 화제다. 티쿤식 기업문화란 ‘직원 모두가 행복한 기업, 구성원의 인격 성장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도입하고 활성화하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안식휴가제를 꼽을 수 있다. 안식휴가제는 장기근속한 직원에게 일정 기간의 유급휴가를 주는 제도를 말한다. 
티쿤은 7년 이상 장기근속자에게 1개월의 휴가를 주는 것을 비롯해 5년 이상 2주일, 3년 이상 1주일의 휴가를 제공한다. 7년 근속 이후에는 2년 근속 시마다 1개월의 유급휴가를 지원한다. 현재 이 제도를 통해 매월 3~5명의 직원이 혜택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직원은 “리프레시 휴가 동안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어 좋았고, 나 자신에 대해 돌이켜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안식휴가제 사용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티쿤은 안식휴가제 외에도 다양한 복지제도 도입하고 있는데, 이러한 시도들이 업무의 성과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티쿤은 출퇴근 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탄력근무제를 도입하고 있다. 일 8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출근과 퇴근시간을 조정하는 형식이다. 또 연차와 반차 사용이 자유로우며, 야근 없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러한 환경이 실제로 업무 성과를 높이는 데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쿤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티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105억으로 연매출 230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연매출 107억원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성장했다. 
또 사업 영역도 확장하고 있다. 온라인 해외직판 플랫폼 서비스로 이미 일본과 싱가포르에 진출한 것에 이어 올해 인도와 미국, 내년 동남아 등 세계 무대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티쿤 관계자는 “티쿤이 이렇게 성장해올 수 있었던 근원은 직원들에게 있다”며 “앞으로도 개개인을 존중하는 회사, 일한 만큼 쉴 수 있는 회사, 여유 속에서 자신을 돌보고 발전시킬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쿤은 국내기업이 해외 창업, 해외 쇼핑몰 창업 등을 할 때 현지화 독립몰 형식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독립된 해외쇼핑몰 구축부터, 물류, 결제, 정산, 배송, 현지 법인대행까지 해외직판과 관련한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624#articleUr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